통합적 지성과 온화한 감성을 겸비한 치료전문가 양성기관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장 민 세 홍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의학기술의 발달과 영양 상태의 개선으로 한국인의 평균수명이 80세를 넘어 90세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한국인의 수명이 100세에 도달하는 시대도 올 것입니다. 평균수명의 증가는 반가운 일이지만, 다른 한편에서 고령으로 치매를 앓거나 우울증, 만성질환을 겪는 노인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구고령화와 급속한 도시화 현상에 따라, 전통적인 가족제도가 해체되면서, 홀로 사는 1인 독신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학교폭력의 증가로 부모들의 돌봄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동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현대사회의 특징인 개인의 고립화 현상으로 마음과 신체가 함께 병들어가는 청소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 같은 사회 현상은 심신의 고른 발달과 치유 문제를 종합적으로 다루는 새로운 치료전문가의 육성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학문의 실용성을 중시하고 지역사회의 교육적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고등교육기관인 대학의 주요 책무 중 하나입니다.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은 그 본연의 임무를 다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과 풍부한 지식을 겸비한 치료전문가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산하에 개설한 심리인지치료학, 언어치료학, 미술치료학, 음악치료학, 움직임·무용치료학, 운동치료학, 임상영양학 전공은 관련분야의 전문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합니다.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의 또 다른 장점은 수도권 서부의 최대 병원인 ‘가천대 길병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재학 중에 다양한 치료센터를 가진 길병원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최근 대학가의 화두는 “융합”과 “통합”입니다. 다양한 학문들을 넘나드는 지식의 교환이나 학제적 연구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희 대학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각 학과 간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학생들로 하여금 타 전공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여 다른 치료 영역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균형적인 시각을 지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희 대학원만이 갖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전문 박사학위를 가진 본 대학원 교수진과 함께, 가천대 길병원 등 유명 보건의료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전문가들이 강의 및 실습을 맡습니다.
둘째, 특수치료대학원 학생들은 대학원에 개설된 모든 학과목들을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어 통합적인 치료기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방적인 수업시스템은 가천대학교만이 가지고 있는 자랑거리입니다.
셋째,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겐 길병원에서 우선적으로 임상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나머지 학생들도 공신력 있는 협력실습기관에서 임상실습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넷째, 모든 수업이 야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관련분야 종사자들은 수업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대학 캠퍼스가 서울시와 성남시 사이에 위치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지하철역(가천대역)이 바로 곁에 붙어 있어 서울 강남에선 30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합니다.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은 새 시대의 인재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우수한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합적 지식을 가진 치료전문가로서 대성하기를 꿈꾸는 여러분의 미래를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에서 활짝 펴보시기를 바랍니다.
특수치료대학원장 민세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