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464
- 글번호
- 87161
[공통] 가천대, 제8회 영어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 개최
- 수정일
- 2023.06.07
- 작성자
- 홍보실
- 조회수
- 473
- 등록일
- 2023.06.07
인공지능 주제로 영어 발표 실력 겨뤄, 경제학과 김동건 학생 대상
가천대가 개최한 영어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에서 시상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대학이 지난 25일 글로벌센터 국제홀에서 ‘제 8회 가천 영어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뜨거운 참가 열기를 반영해 참가인원을 기존 40명에서 60명으로 늘렸다.
이번 대회는 챗GPT처럼 생성형 AI(인공지능) 급부상에 따라 생성형 AI 사용에 따른 학생들과 교수의 적응법, AI 시대 미래 대비법 등 AI를 주제로 채택했다.
예선을 거쳐 총 12명이 본선에 참가해 영어발표 실력을 겨루었으며 대상은 ‘How can Gachon University survive in the situation of declining universities in Korea?’을 주제로 발표한 경제학과 4학년 김동건 학생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전자공학전공 1학년 송수빈 학생, 생명과학과 2학년 정연수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김동건 학생은 “해외에서 살거나, 일해보거나, 공부 해본 경험이 전혀 없지만 외국인학생 멘토링, 집중 영어회화 등 국제어학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 실력을 쌓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후배들도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영어실력을 쌓길 바란다”고 대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