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열정, 당신은 ‘가천인’입니다.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지원생 여러분,
이렇게 인사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대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향기롭고 아름다운 샘(가천·嘉泉)’ 동산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가천대학교 지킴이’ 이길여 총장입니다.
가천대학교는 의과대학, 한의대, 약학대학 등 14개 단과대학, 3개 학부(8개전공), 55개학과로 구성된 종합대학교입니다. 학생 정원은 본교 기준으로 수도권에서 4위, 전국적으로는 6위권의 대학입니다.
성남의 글로벌캠퍼스에는 공과대학, IT대학, 경영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가천리버럴아츠칼리지, 한의과대학 등이 있고, 의대의 교양과정이 있습니다. 인천의 메디컬캠퍼스에는 의대본과, 약학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3대 연구중점 병원인 가천대 길병원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가천뇌과학연구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등 각종 메디컬분야의 연구소도 있습니다.
가천대를 간단하게 소개드린 이유는
평생교육원 학생 여러분도 마음껏 공부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설명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사실 공부는 빨리하고 늦게 하고의 차이가 별로 없다고 봅니다. 어떤 경우는 고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경우는 취직을 먼저하고 나중에 공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입학생을 보면, 4년제 일반 대학생과 같이 고교를 졸업하고 진학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부는 취업을 한 후, 직장에 다니다 입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자의 장점은
사회생활을 통해 공부의 필요성을 진지하게 느끼고 학습을 시작하여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더욱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어쨌든 같은 캠퍼스 내에서 공부하기 때문에, 대학은 입학생 모두를 우리 구성원으로 생각하고 학업을 도울 것입니다. 단지, 다른 게 있다면 학제의 차이 일 뿐입니다. ‘4년제의 학점제’냐, ‘3년6개월의 학점은행제냐’가 그것입니다.
‘학점은행제’로 졸업한 후에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에도 4년제 졸업자와 똑같은 자격이 부여됨을 보면 그것을 알 수있습니다. 가는 길이 다르다고 의기소침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살아 나가려면 공부는 이제 생활필수품과도 같은 존재임을 인지하시고, 기회가 있을 때 학업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기회는 만드는 것입니다.
가천대 평생교육원은 여러분의 미래를 빛나게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가천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