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이수
졸업요건
- 이수학점
- 논문제출자 : 총 24학점[12과목 = 공통 4과목(8학점) + 전공 8과목(16학점)] + 논문지도(3회 이상)
- 비논문신청자 : 총 30학점[15과목 = 공통 5과목(10학점) + 전공 10과목(20학점)]
- ※ 2차 학기 중에 석사학위과정(논문, 비논문) 선택신청서 제출
- 4차수에 종합시험을 PASS 하여야 하며, 비논문신청자는 5차수에 학위논문대체 인증시험을 추가 PASS 하여야 함.
이수과목
- 학기당 4~5과목씩 개설되며 그 중 1과목을 선택 수강
- 연구조사방법론, 경영분석, 창업론, 퍼스널리티 이미지특론
- 재무관리, 경영정보론, 영업역량론, 보건의료 빅데이터 세미나, 경영학세미나2
- 인사관리, 마케팅, 세무관리, 산업 및 조직심리학
- 전략경영, 소비자행동론, 회계학, 경영학세미나1
- 전공과목 : 학기당 2~3과목씩 개설
고용 및 직업상담전공
- 경력개발 이론 및 리서치/여성 진로상담 세미나/직업 및 경력상담론/고용정책 세미나/청소년 진로상담 세미나/상담심리학/상담사례연구/집단상담론/이상심리학/진단 및 검사
교육경영전공
- 교육시장분석/교육경영과 인지과학/교육경영론/교육경영 컨설팅개론/교육경영 국제비교/교육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교육경영 연구세미나/기업경영컨설팅 사례분석/교육경영의 경제학/진로진학 컨설팅 개론
국제보건·빅데이터전공
- 보건학/보건의료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국제보건의 이해와 전략/역학/국제보건 기획 및 평가/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Data-mining/글로벌보건의료산업/질병 연구설계와 수행/자료의 시각화 & GIS/체계적 문헌고찰과 메타분석
뷰티예술경영전공
- 21세기 뷰티기획/뷰티 마케팅 연구특론/융합 뷰티문화사특론/뷰티 인적자원경영/뷰티비지니스 현장의 이해/뷰티논문초독세미나1/뷰티문화사특론/고객심리연구/메디컬 뷰티케어/소규모 뷰티경영특론/뷰티 기업전략 및 사례연구특론/코디네이션특론
세무전공
- 세법총론/소득세연구/법인세연구/소비세연구/상속세 및 증여세연구/금융조세연구/국제조세연구/지방세연구/세무조사사례연구/조세소송사례연구
에너지경영전공
- 에너지와 환경/에너지 경제학/신재생에너지Ⅰ/열병합 발전론/신재생에너지Ⅱ/집단에너지 연구/에너지 투자분석/에너지 신사업 세미나/에너지의 미래
영업마케팅전공
- 영업조직관리/디지털 혁신 마케팅 전략과 사례/디지털 혁신과 영업 전략/마케팅 세미나/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제품 및 브랜드의 개발과 관리/영업 코칭/유통관리 세미나/고객 기반 영업 마케팅/디지털 마케팅
의료경영전공
- 글로벌사회와 건강세미나/국제보건의료 개발협력의 이해/시니어비즈니스 세미나/의료산업론/의료경영학 개론/4차산업혁명과 의료기술 세미나/의료경영 사례연구/보건복지정책론/보건의료통계론/의료경제론
인사조직전공
- 조직행동세미나/채용과 성과관리/기업혁신론/노사관계론/조직심리학/HR 주제연구/조직행위론/인적자원개발/조직론/HR 데이터 분석
인적자원개발전공
- 경력개발경영과인사/인간관계와 의사소통/전략적 인적자원관리/산업·조직 심리연구/조직행동의 분석/글로벌경영 세미나/인적자원개발론/조직문화론/고용관계론/리더십론/HRD 사례연구/동기부여론
중소기업경영전공
- 경영컨설팅론 1, 2/기술경영/기술사업화론/기술예측 및 계획/기업진단론/비즈니스모델 연구/신제품개발론/연구개발관리론/중소기업경영론/중소기업세미나
수업연한 및 재학연한
수업연한은 5학기로 하며 재학연한은 2배를 초과할 수 없음.
수업(이수) 학기 구분
- 수업일수 : 매학기 15주 이상을 원칙으로 함.
- 학기구분
- 제 1학기 : 3월초~8월말
- 제 2학기 : 9월초~익년 2월말
수업시간
- 매주 수, 금요일(원격강의는 학기에 2회의 출석수업이 있음)
- 시간표 편성 : 제1,2교시(18:25~20:10), 제3,4교시(20:15~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