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대학원은 1985년 개원한 이래 석사 300여명, CEO과정 수료자 1800여명을 배출하였습니다.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장 경영학박사 윤태화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본 대학원은 1985년 개원한 이래 석사 300여명, CEO과정 수료자 1800여명을 배출하여, 명실공히 지식기반사회의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기업경영자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문자 그대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사회의 변화와 더불어 기업의 경영 환경 역시 급변하고 있으며, 이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지식기반사회의 도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기업의 체질변화가 향후 경영의 키워드이며, 이를 이루기 위하여 기업은 전문적인 지식으로 무장된 인재를 선호할 것입니다. 또한 미래사회는 더욱 더 실력 위주의 평가를 받는 사회가 될 것이므로, 격심한 경쟁이 예상되며 결국 무엇을 해야 하느냐를 발견 하는 문제의식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조력을 가진 인재가 빛을 발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지식의 생산과 활용의 원천적 능력은 경제활동에 종사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받아온 교육의 질에 크게 좌우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의 교육체계가 산업사회에 맞게 설계되어 산업사회의 인재상에 걸맞는 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 하여 왔다면, 지금처럼 새로운 패러다임이 지배하는 시대에서는 지식기반사회 에서 활약할 지식근로자의 양성에 부합할 새로운 교육체계가 요구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본 대학원에서는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새 천년을 맞이하여 교육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 시켰으며, 계속적인 사회의 변화와 요구를 교육 과정에 반영시키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의 교육과정의 목표는 원생의 개인적 잠재력과 사회적 잠재력을 최대한 계발하여 현대의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즉 단순한 경영지식을 습득하는데 그치지 않고, 개인의 능력과 적성, 창의성 및 세계화 감각, 그리고 심성 및 건강을 계발하여 개인적인 자질을 높이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자의 경험적 지식, 리더쉽, 조직융화력, 및 원만한 대인관계 등 원생들의 사회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교육도 심도 있게 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결코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여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환경변화를 주시하고 끊임없는 자기성찰을 통하여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며, 끊임없는 연구를 통하여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교수 방법을 개발하여 필요한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대학원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본 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고 본 대학원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 가를 지켜 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