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광장

  • 공지사항
  • QnA
  • 각종서식(다운로드)
  • 포토갤러리
문의사항
tel : 031-750-5034,5567
fax : 031-750-8683

  • 홈으로
  • > 대학원광장
  • >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양성과정] 2021년도 교육봉사활동 서식 안내
작성자 교육대학원 조회수 449
작성일 2021-03-02 11:17:33
첨부파일 hwp 첨부 교육봉사활동서식 교육대학원.hwp [용량: 95 KBytes]

교육봉사활동의 시작부터 성적처리까지의 과정을 안내해드리오니 양성과정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교육봉사활동 이수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기관선정(재학 또는 휴학 중) 

- 학생은 교육봉사활동 인정기준을 참고하여 교육봉사활동기관, 내용, 이수가능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 교육봉사활동 인정기준과 주의사항은 첨부한 양식의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길 권함.

- 교직과 행정실에서 교육봉사활동 기관/내용의 적절성 판단

   (교직과 문의:031-750-5556 또는 ed@gachon.ac.kr )

 

교육봉사 담당교수의 승인(재학 또는 휴학 중)

- 학생은 교육봉사활동기관이 정해진 후 교육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여 교육봉사 담당교수님께 이메일 제출

- 교육봉사 담당교수는 사전교육 실시

- 교육봉사활동 계획서에 대한 교육봉사 담당교수의 사전교육이 있어야만 해당 계획서의 내용에 해당하는 교육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음 

* 교육봉사 담당교수: 이수연, 031-750-5969, mtsoo@gachon.ac.kr

 

교육봉사 실시(재학 또는 휴학 중)

- 앞서 계획한 교육봉사가 마무리 되면 계획한 내용에 근거하여 교육봉사 확인서를 작성,

   교육봉사활동을 실행한 기관 담당자의 날인, 기관장의 직인을 받음

* 봉사시간 : 주중 근무시간, 주중 방과 후, 토요일과 일요일, 방학 모두 가능

* 한 학기에 60시간을 모두 이수할 필요는 없으며, 자신이 교육봉사활동을 수강신청 한 학기 종강 전까지 시간을 충족하면 됨 

 

교육봉사활동 수강신청

 

교육봉사활동 실습서류 제출(기말고사 전)

- 교육봉사활동 계획서교육봉사활동 확인서’(기관별로 제출)

- 교육봉사활동 평가서’(기관별교육봉사활동 확인서를 근거로 작성)

- 교육봉사활동 소감문’(전체 교육봉사 경험에 대한 내용)

* 서류는 교육대학원 사무실로 제출함

* 2019년도까지 시행한 봉사활동내용에 대해서는 기존 '교육봉사활동 계획서', '교육봉사활동 승인서', '교육봉사활동 확인서'를 제출하며, 추가로 현재양식의 '교육봉사 평가서', '교육봉사활동 소감문'을 더해서 제출해야 함

 

성적처리

-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교육봉사 담당교수가 성적을 부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