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87986
[공통] [필독] 2023년도 2학기 '취·창업 진로세미나' 필수과제 변경 공지 (수정)
- 수정일
- 2023.12.27
- 작성자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조회수
- 25398
- 등록일
- 2023.07.11
1) 학사관련 변동사항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평가방법 |
-출석 : 70%, 과제 : *30% (*미제출시 Fail) |
- 출석 : 60%, 과제 *40% (*미제출시 Fail) |
필수과제 |
-과제1 : 개별 포트폴리오(1-16) 제출 -과제2 : 상담 또는 비교과 참여 |
-과제1 : 사이버캠퍼스 '1:1상담 안내영상' 이수 (7/19~11/30) -과제2 : 전문 컨설턴트 1:1상담 참여 (8/1~12/10) (잡케어 & 재맞고 첨부하여 WIND 상담신청) -과제3 : 개별 포트폴리오(1-13) 제출 (12/14) |
운영시기 |
-수업 : 9-12월(15주) -상담 : 9-11월(3개월) |
-수업 : 9-12월(15주) -상담 : 8-11월(4개월) |
▶ 23-2학기 '취.창업 진로세미나' 교과목, 필수과제 3개 중 1개라도 미이행시 Fail 처리되므로, 해당기간 내 반드시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단, 계약학과, 외국인 학생의 경우 필수과제 1&2를 '사이버캠퍼스 대체강의'로 이수 가능 / 관련 사항 별도 안내 예정)
▶ 필수과제1 > 필수과제2 > 필수과제3 순서로 과제를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과 달리 8월부터 상담을 시작하는 이유?
= 전년도에 비해 '취·창업 진로세미나' 참여 학생 수가 증가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원활하게 1:1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달의 기간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함
해당 사업은 시범사업으로, 사업비 소진시 지원금이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참여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
▶ 필수과제 이수방법
|
내용 |
방법 |
수강신청 (예비포함) |
취.창업 진로세미나 수강신청 |
기한 내 수강신청 |
필수과제1 |
'1:1상담 안내영상' 이수 (1:1 의무상담 시행배경 및 상담신청 절차안내) |
사이버캠퍼스 > 온라인 수료과정 > 23-2 취.창업 진로세미나 '1:1상담 안내영상' 수강 바로가기 링크 : https://url.kr/ckz5oq |
필수과제2 |
전문 컨설턴트 1:1상담 참여 |
[필수과제1] 영상참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취업진로처 사이트 접속, [상담신청] - [취.창업 진로세미나] - 상담신청 |
필수과제3 |
포트폴리오(워크시트1~13) 수립 및 제출 |
[필수과제1] 영상참고 (교수님께 직접 제출) |
▶취.창업 진로세미나 수강생 1:1상담 및 사업참여 프로세스
[Step.1] |
[Step.2] |
[Step.3] |
[Step.4] |
[Step.5] |
사이버 캠퍼스 '1:1상담 안내영상' 이수 |
재맞고&잡케어 첨부하여 상담신청 |
심층상담후 IAP전산입력 및 과제제출 |
WIND비교과 점프업 프로젝트 참여 |
IAP에 반영한 활동 이행 점프업 포인트 신청 |
2)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연계 관련 사항
*취창업진로세미나 수강생은 정부 취업지원사업인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 점프업 프로젝트' 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 맞춤형 서비스(재맞고)란?
- 2023년도 고용노동부 신규사업으로 재학 중 조기진로설정 및 취업역량강화를 통해 취업 연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 Job-care(AI직업탐색) 및 심층상담을 통해 희망직업 및 취업활동계획을 구체화하고 취업활동계획 이행 시 수당 지급
*취.창업 진로세미나를 고용복지 사업인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에 연계하는 이유?
- 직무경험 위주의 기업 채용방식 변화에 따라, 대학생들의 조기 진로설정 및 취업활동계획수립을 지원하여 보다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 취업역량강화 및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
▶ 참여대상 : 취창업 진로세미나 수강생 (본교 재학생, 휴학생 및 수료생)
▶ 참여기간 : 2023.03.01~2023.11.30
▶ 우선혜택 : *8월선착 400명 - 점프업 포인트(수당) 우선 배정 (개인별 최대 250,000원)
(1) 8월 선착순 신청자(상담 및 IAP수립 완료자) 400명에 한하여 1인 최대 250,000원까지 별도 예산 배정 - 마감
(2) 예산소진이 되더라도 해당 인원에 대해서는 10월 2회차 수당접수일(10.27예정)까지 수당신청하는 내용에 대한 예정 확보예정 (이후는 소진시 조기마감)
▶ 참여방법 : 1:1상담을 통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 수립 및 참여 진행
▶ 참여내용 :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 점프업 프로젝트' 참여시,
(1) 직무 분석 및 상담을 통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 수립 지원
(2) 개인별취업활동계획(IAP) 이행에 따른 점프업 포인트(수당) 지원
▶ 신청방법 ( *바로가기 링크 : www.work.go.kr/schoolToWork/index.do)
: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홈페이지(링크) - 로그인(ID/PW입력) - 사업선택[빌드업/점프업] - 참여신청 - [가천대학교] 선택 및 신청하기 - 인적사항 작성 - 신청
<점프업 포인트 수당기준>
구분 |
대상 |
지원프로그램 |
지원금액 |
자기주도형 |
직접 취업가능한 역량을 갖춘 청년 |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고용서비스 맞춤형 프로그램 |
5시간 당 5만원, 월 최대 25만원 총 150만원 |
서비스참여형 |
취업역량 향상을 원하는 청년 |
직업훈련 연계, 일경험 연계, 직접일자리사업 연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가천대학교 IT강의실, 교육사이트 등 |
월 20시간 당 25만원, 월 최대 25만원 총 150만원 |
-시범사업으로 사업비 소진시 참여수당 지급은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점프업 프로젝트는 참여 유형에 따라 자기주도형 / 서비스참여형으로 구분하여 진행됨
-참여자는 점프업 프로젝트 내에서 자기주도형 - 서비스참여형 간 변경 가능
<활용가능사이트>
1. 취창업비교과프로그램 WIND (https://wind.gachon.ac.kr)
2. 가천대 IT강의실 (http://gachon.itonedu.com)
3. 직업훈련사이트 HRD_NET (http://www.hrd.go.kr/)
4. 사이버진로교육센터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5. 잡아바 러닝센터 (http://youthedu.jobaba.net/main/index.jsp)
붙임 : 유형별 인정가능 활동목록 (추후 업로드 예정)
※ 문의처
- 취업지원팀 박원철 031-750-4789 (취창업진로세미나 이수 관련 문의)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노시온 031-750-5836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 점프업 포인트 관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