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05920
2025-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수정일
- 2025.02.04
- 작성자
- 재무회계팀
- 조회수
- 7583
- 등록일
- 2025.02.03
[ 2025-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 등록일정 ]
구분 |
고지서 출력 |
등록금 수납 |
수납처 |
|
학부 |
재학생 |
2025. 02. 19(수) 14:00~ |
1차 : 2025. 02. 24(월) ~ 02. 28(금) 2차 : 2025. 03. 12(수) ~ 03. 18(화) 3차 : 2025. 03. 24(월) ~ 03. 28(금)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하나은행 기업은행 |
복학생 |
||||
재입학생 |
2025. 02. 24(월) ~ 02. 28(금) 기간 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
학기초과자 |
2025. 03. 12(수) 09:00~ ※ 수강정정이 완료된 후 |
2025. 03. 13(목) ~ 03. 18(화) 2025. 03. 24(월) ~ 03. 28(금) |
하나은행 |
|
학기초과자 중 재입학 |
2025. 03. 24(월) ~ 03. 28(금) 기간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
분할납부 신청자 |
분납1차 2025. 03. 05(수) 분납2차 2025. 04. 01(화) 분납3차 2025. 05. 01(목) |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5. 02. 04(화) ~ 02. 21.(금) 15시
분납1차 2025. 03. 05(수) ~ 03. 14(금) 분납2차 2025. 04. 01(화) ~ 04. 11(금) 분납3차 2025. 05. 01(목) ~ 05. 14(수) |
하나은행 |
|
대학원생 |
2025. 02. 19(수) 14:00~ |
1차 : 2025. 02. 24(월) ~ 02. 28(금) 2차 : 2025. 03. 12(수) ~ 03. 18(화) 3차 : 2025. 03. 24(월) ~ 03. 28(금)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대학원별로 수납기간을 따로 둘 수 있으니, 꼭 해당 대학원 공지사항 확인바랍니다. |
하나은행 기업은행 |
[ 등록금 납부 방법 ]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인터넷출력 일시는 상단 일정확인
▸출력 방법 ➡ ①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금] 클릭
②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반드시 개인학번(8자리이상)을 입력
(2) 고지서 확인
① 성명 : 학생별로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확인
② 가상계좌번호 : 하나, 기업은행의 가상계좌 번호
(폰뱅킹으로 계좌이체 시 은행코드 하나은행 081번, 기업은행 003번)
③ 실납입액 : 등록금 – 장학금 = 실납입액 (또는 실납입액 + 학생경비) 납부 가능
④ 수납일시 : 수납시간(07:00~23:30) 외에는 납부 불가능
[ 납부 유의사항 ]
① 학생명의로 개설된 가상계좌이므로 입금자명(보내는사람)이 학생 성명이 아니어도 관계없습니다.
② 하나, 기업은행 가상계좌번호를 통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서 무통장입금(타행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타행 입금 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③ 고지서상의 실납입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 은행오류로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등의 이유로 금액을 나누어서 입금 불가능
[ 전액장학생 ] 고지서상의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
아래 (1)~(3)중 반드시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만 등록가능, 미수납 시 미등록 제적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내 「 학사행정 → 수납관리 → 전액장학생등록신청 」을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기간 내에 출력한 고지서를 가지고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기간 내에 각 은행 가상계좌로 학생경비를 납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 ]
(1) 학기초과자(9학기) 학점별 등록금
학부 |
대학원 |
||
수강학점 |
등록금 |
수강학점 |
등록금 |
1 ~ 3 학점 |
등록금의 6 분의 1 |
1 ~ 3 학점 |
등록금의 2 분의 1 |
4 ~ 6 학점 |
등록금의 3 분의 1 |
4 학점 이상 |
등록금의 전액 |
7 ~ 9 학점 |
등록금의 2 분의 1 |
|
|
10 학점 이상 |
등록금의 전액 |
|
|
※ 정규학기(8학기)까지는 학점에 상관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2) 등록방법
▸ 수강정정기간 3. 10.(월)까지 최종 수강정정 완료한 초과학기생
➡ 반드시 3. 12(수) 09:00 이후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후 기간 내 납부
➡ 수강정정 완료후의 “수강포기”는 등록금환불이 불가합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4)으로 연락바랍니다.
※ 대학원생 등록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2025-1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
1. 국가 학자금대출에 관한 안내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대출’ 메뉴에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정부학자금 등록금 대출 "실행"은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3. 등록금납부 확인은 학자금대출 실행 후 1일 경과하여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학사행정시스템-학생화면-개인별학적부-등록금수납정보 또는 ② 학사안내-등록금-증명서출력
4.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 관련 문의
①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