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배경
- 교육, 학사, 교내 비교과활동, 상담 등이 모두 통합 관리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대학생활을 데이터로 누적관리할 필요가 있음
- 성적을 비롯하여 핵심역량 진단 결과, 실제 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평가, 학생들의 학습경험이 축적된 포트폴리오 등 다면적인 교육성과 데이터의 수집과 관리 체계가 필요함
- 특히 역량기반교육 실천에 최대 걸림돌인 상대평가 방식의 학점제가 개선되지 않는 이상 경험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이 활성화되기 어려움. 역량기반교육에 적합한 평가 모델이 절실히 필요함
- 학생들의 교육성과는 누적하여 종단적으로 추이를 분석, 진단, 피드백할 필요가 있음

[naEte(나이테) 시스템 기반 교육성과 및 학생성장 데이터 관리]
추진목표
- 입학에서 졸업까지 생애주기 지원과 관리를 위한 통합 인프라 구축
- 교과, 비교과, 상담, 취업 전 영역에서 자기주도적 학업 및 진로 설계 실현
- 핵심역량 진단 및 종단관리로 역량 기반 인재 육성
- 주요 교육과정 성과 관리 및 환류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 유도
- 역량기반수업에 적합한 평가 체제를 도입하여 상대평가의 한계점 보완
- 역량기반평가표를 통해 학생에 대한 다면적∙총체적 정보 제공
세부 프로그램 | 추진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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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Ete(나이테) 시스템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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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역량 진단 및 성과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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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ll-Print(역량기반평가표)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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