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배경
- 경험중심 교육모델의 실현을 위해 교수자 역할 변화(티칭에서 코칭)와 더불어 프로젝트 중심 학습, PBL 등의 학생 주도적 수업방법이 적극 도입 및 확대되어야 함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반응형 LMS 등 IT기술의 급격한 발달로 교육방법의 스펙트럼 확장이 용이해졌음
- 학생 간 학습편차가 크다는 본교의 특성을 반영하여 맞춤형 개별화 수업이 필요함
- MZ세대인 학생들의 비대면 소통 채널에 대한 요구가 높음
- 코로나 시기 동안 최적의 실시간 화상수업이 운영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원격교육에 대한 수요와 요구가 높음
추진목표
- 각 교과에 최적화된 혁신 교수법을 개발하여 학습자의 몰입도 향상 및 수업혁신의 효과성 제고
- BSM 교과 중심 맞춤형 수업으로 학생의 기초학력 신장
- 원격교육 인프라와 콘텐츠의 고도화로 뉴노멀 온라인 수업모델 제시
- 학생 개별 AI 온라인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교육만족도 개선
세부 프로그램 | 추진목표 |
---|---|
하이브리드 교수-학습 모델 개발 |
|
원격교육 토탈 솔루션 지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