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
- Future-Proofing(미래적응력+미래수용성)을 위한 ‘해보기·되어보기’ 중심 G-MAKERS 교육혁신 체제 실현
환경분석
- 4차 산업혁명, AI(인공지능), 평생학습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상이 요구됨
-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 IT융합대학, 반도체 인프라 구축사업 확보 등 ICT 강점
- 경기침체로 실업 심화 및 졸업생 취업 기대치 상승, 이로 인한 기업과 학생간의 취업 미스매치
- As-Is문제의식
- To-Be혁신 지향점
-
경험중심·도전지향으로 조성된 캠퍼스 문화의 공고화 필요
해보기·되어보기 교육 강화
경험중심 교육체계 고도화
교육모델
- 프로젝트 유연학기제(p-학기제) 운영
- 창의 NTree캠프 고도화
경험중심 교육모델 : R.E.A.L -
사회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교육과정 대전환 요구
미래 맞춤형으로 학과 및 교육과정
미래역량 중심 교육과정 혁신
교육과정
- 미래지향적 교양교육 혁신
- 산업 메가트렌드 맞춤형 전공교육 혁신
- 신산업 기반 융복합 교육 활성화
- 4C UP비교과 프로그램고도화
- 역량기반평가 최적화 및 확산
역량중심 교육과정 혁신 -
뉴노멀 시대 경험중심,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방법 개혁 필요
첨단기술 기반 학생주도 교육방법으로 리뉴얼
뉴노멀 스마트 교육방법 고도화
교육방법
- 하이브리드 교수-학습 모델 개발
- 원격교육 토탈 솔루션 지원
맞춤형 스마트 수업 모델 확산 -
사회수요와 대학진로 교육의 연계미흡
진로역량이 강화된 전문기술 인재육성
전주기 맞춤형 진로교육 구현
진로교육
- 진로탐색학점제 고도화
- 가천-카카오엔터프라이즈 SW아카데미 운영
- G-Career Design 취업지원 체제 고도화
- 창업학기제 기반 일상 창업문화 조성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관리
교육 혁신 전략 체계|G-MAKERS 6대 교육 혁신 요소
G-MAKERS

도전
Mindset for
Challenge
Challenge

맞춤
Adaptive Learning
& Advising
& Advising

역량
Key Competency-
based Learning
based Learning

경험
Experience-
oriented Learning
oriented Learning

성찰
Reflective
Learning
Learning

평가
Systematic
Evaluation
Evalu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