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목적
- 대학생활을 통해 1학년 1학기 및 매 학년 2학기, 총 5회에 걸쳐 역량 진단을 실시하며, 개인별 진단 결과를 제공하여,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함
- 전체, 단과대학 및 학과별 가천핵심역량 진단 분석을 통해 특성 및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추후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설계 시 역량 향상을 위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음
진단 도구
- 2018년 가천핵심역량 진단도구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타당화 연구를 통해 고도화하여 활용하고 있음
진단 시기 및 실시 방법
-
- 신입생
- 입학 초(3월 경) 및 11월 경
-
- 재학생
- 매년 1회(11월 경)
-
- 실시방법
- naEte 시스템 접속 → 역량진단 메뉴
진단 결과
- 개인/학과/단과대학/ 학교 수준에서 진단 결과 분석 및 프로파일 제공
- 연차별 누적 데이터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종단적 교육성과 추이 제공
후기 보고서 공모전
- 개별 학생의 역량진단보고서를 통해 진단 후기, 현재 자신의 역량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앞으로의 대학생활 및 학습활동 계획을 수립한 보고서 제출
- 제출된 보고서를 내외부 심사를 통해 우수자 심사/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