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교육목표
- 게임 산업 기술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창조적 인재 육성
- 산학연 맞춤 교육을 통한 산업친화형ㆍ학문 융합형 고급인재 양성
- 게임 산업의 국제화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 배출
- 게임개발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인력 양성
학위과정 및 연구 분야
본 학과는 게임대학원의 세부학과로 게임공학 전공하에 석사학위 과정(게임공학석사)이 개설되어 있다.
게임학론, 게임디자인, 게임 비즈니스 등의 기초공통 교육과정과 게임프로그래밍, 차세대게임연구게임, 게임인공지능 등 개발 실무에 맞게 전문화되어 선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은 물론 논문연구 및 산학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게임학론, 게임디자인, 게임 비즈니스 등의 기초공통 교육과정과 게임프로그래밍, 차세대게임연구게임, 게임인공지능 등 개발 실무에 맞게 전문화되어 선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은 물론 논문연구 및 산학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과목 이수요건
과정 | 교과목학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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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논문석사 | 최소 24학점 이상 |
교과석사 | 최소 30학점 이상 |
세부사항은 특수대학원 학칙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