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INTRODUCTION TO THE MAJOR
경영학부에서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인재에 대한 사회적 수요와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제고됨에 따라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경영학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현실에서 차별화된 경영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전공 기초분야에서는 기존의 경영학 분야 간의 벽을 허물고 융합과 창의를 기반으로 하는 종합적이고 전반적인 과목들을 배치하고, 고학년이 되어서는 대학원 석사과정 수준의 전문화 된 과목들을 수강함으로써 균형감각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할 것입니다.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추어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수업, 토론과 사고력을 증진하는 수업,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 등 강의와 교육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교수와 학생간의 1:1 관계형성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입니다.
더불어 글로벌을 지향하는 개방적 교육과 원어강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 어디에서도 통할 수 있는 실력과 자신감을 심어 주고자합니다. 인바운드 외국인 학생들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강의실의 글로벌화를 실현할 뿐만 아니라 SNS, MOOC 등 교육의 새로운 트랜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응할 것입니다.
경영학부를 전공하게 되면 교환학생 등 글로벌 교류, IPP 현장실습, 동아리와 비교과 활동 등 재학기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졸업 후 경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함께 외국어실력, 그리고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컴퓨터 응용능력 등을 고루 갖출 수 있습니다.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추어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수업, 토론과 사고력을 증진하는 수업,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 등 강의와 교육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교수와 학생간의 1:1 관계형성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입니다.
더불어 글로벌을 지향하는 개방적 교육과 원어강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 어디에서도 통할 수 있는 실력과 자신감을 심어 주고자합니다. 인바운드 외국인 학생들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강의실의 글로벌화를 실현할 뿐만 아니라 SNS, MOOC 등 교육의 새로운 트랜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응할 것입니다.
경영학부를 전공하게 되면 교환학생 등 글로벌 교류, IPP 현장실습, 동아리와 비교과 활동 등 재학기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졸업 후 경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함께 외국어실력, 그리고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컴퓨터 응용능력 등을 고루 갖출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OBJECTIVES OF THE MAJOR
01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경영자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이를 위하여 경영이론 및 기법의 학문적 연구와 이의 실천적 응용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실체에 대한 이해 및 관리를 위한 행동과학적 측면에서의 접근과 합리적인 경영의사 결정을 위한 계량분석의 이론을 기초로 하여 인사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경영정보론, 창업경영 등 제반 경영기능을 망라하여 교육하고 있다.
02
이 전공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사회 윤리 및 책임의식이 있는 경영자로서의 소양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기업의 세계화 추세에 맞추어 외국어, 특히 영어의 적정한 실력, 그리고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컴퓨터 응용능력 등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이미 지적한 기초학문 뿐만 아니라, 경제학 등 사회과학 전반에 걸친 관련학문도 재학중에 꾸준히 학습·탐구될 것이 요구된다.
031-750-5184/ 031-750-5223/ 031-750-4736/ 031-750-5529/ 031-750-5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