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4381

[산학알리미 2023-18호] 중앙구매계약 유형별 소요기간 및 유의사항 안내

수정일
2024.02.20
작성자
산학협력팀
조회수
66
등록일
2024.02.20

산학협력단 중앙구매계약 요청과 관련하여 처리 소요기간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합리적인 가격 및 양질의 

구매계약과 납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약 유형별 업체선정 소요기간

    

유형

소요기간

대상(예시)

비고

유지보수

30

사용 중인 시스템, 홈페이지 등

유지보수 상세내역 명시

일반경쟁입찰

15~30

규격화 된 기자재, 비품, 소모품 등

물품 모델명, 사양 명시

제안평가입찰

60~90

가격보다 질(기술성)을 중시하는 각종 용역, 디자인, 광고 등

제안요청서, 입찰시기, 평가기준 등

사전업무 협의 필요

소요기간은 납품 및 용역 수행 기간을 제외한 업체선정 소요기간이며 구매발주 또는 납품 소요기간 등을 고려하여 

사전 구매계약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중앙구매 신청기준(VAT포함)


구분

국가연구개발사업

그 외 사업

기자재 및 물품

단가 100만원 이상, 총액 2천만원 이상

단가 500만원 이상, 총액 2천만원 이상

소모성 재료 및 SW

단일 구매 총액 300만원 이상

시작품 제작 및 연구용역

500만원 이상



3. 유의사항

  가. 구매요청 소요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연구기간 내까지 물품 납품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산학협력단 중앙구매[물품 & 용역] 절차를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은 공개경쟁입찰방식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특정업체 지정(인터넷 최저가, 할인가격 또는 보상 판매가 등)에 의한 

       수의계약은 불가합니다.

  라. 특히, 사업기간이 임박하다는 이유로 구매계약 기간 소급 적용 요청이나 또는 물품을 납품받은 후 구매 계약 요청 등의 

      업무 수행은 불가하오며, 이는 교외 연구비와 교비대응 공통 적용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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