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을 학기에 있었던 우리 심리학과의 첫 P-실무프로젝트 수업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P-학기는 3학년 2학기 학생들이 4주 동안 집중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가천대학교만의 독특한 학기제인데요, 담당 교수님이신 최혜만 교수님께서 <최고의 후회를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알차고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수업 제목 그대로 '최고의 후회'를 찾아오는 수업이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이었는지 같이 살펴 보실까요? 👀
<1주 차>
첫 주에는 최혜만 교수님께서 후회와 관련된 심리에 대해 강의해 주셨고, 외부 특강으로 <정체성의 심리학> 저자이신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박선웅 교수님께서 서사정체성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자신의 후회 경험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했답니다.
<2~3주 차>
둘째 주부터는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인터뷰를 실시해 후회 이야기를 수집했다고 하네요.
<4주 차>
마지막 주인 4주 차에는 수집된 후회 이야기들 중 학생들 자신에게 가장 울림이 컸던 사례(‘내가 뽑은 최고의 후회’)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기 종료 후>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과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로 책을 출간하기 위한 마무리 작업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수강생들과 교수님 모두의 노력과 정성이 담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후회하는 당신에게 들려주고픈 후회 이야기라니, 어떤 내용일지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학생들의 이름으로 책이 출간되어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2023년 가을학기에는 또 어떤 P-학기 수업이 열릴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올해 심리학과 P-실무프로젝트에도 많은 참여 바라며,
이상으로 심리학과의 첫 P-실무프로젝트 수업 후기를 마칩니다.
책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0928362
예스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7370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