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과 김빛나 교수님 연구팀에서
학부생 연구보조원(RA)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심리학과 20학번 박채연, 정유진, 지가람)이
현재 개발 중인 안정화 기법 VR 체험을 하기 위해
지난 12월 2일 안산에 있는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 방문했습니다!
(과제명: 코로나 19 감염 관련 트라우마 심리평가 및 가상현실 심리치료 컨텐츠 개발/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연구개발사업)
학부생 RA들은 연구팀 내 임상심리전문가 선생님들을 도와
문헌 조사, VR 스크립트에 대한 일반인 의견조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양대 에리카에서 학부생 RA들이 어떤 체험을 하였는지 알아볼까요? 👀
심리학과 학우들이 VR 체험을 하기 위해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 방문했습니다 !
ERICA 캠퍼스 이곳 저곳을 구경하다 마주친 하냥이 🦁
하냥이는 한양대 ERICA의 마스코트라고 합니다
하냥이와 똑같은 포즈로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
(▲ 왼쪽부터 박채연, 지가람, 정유진 학우)
하냥이와 인증샷을 남기고, 회의와 체험이 진행되는 라이언스 홀에 도착하였습니다!
VR 회의 참관 및 체험 기념으로 라이언스 홀 앞에서 함께 기념 사진도 남겨보았습니다 :)
라이언스 홀 앞에는 이렇게 탁 트인 호수도 있다고 해요 !
회의 전에는 VR 체험을 하러 한양대 김기범 교수님 VR 연구실에 가보았습니다 !
VR 개발을 담당하고 계신 능력자 한상선 선생님(한양대 박사과정)께서 안내해 주셨어요.
VR로 구현된 안정화 기법 중 빛줄기 기법 시안을 체험해보았습니다 :)
2D로 구현된 환경에 비해 VR로 구현된 환경은 훨씬 더 생생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
VR 기기는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보다 생생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개발에 참여한 안정화 기법 VR이 이렇게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
VR을 통한 시각적인 체험 뿐만 아니라 위의 Thermo Real 기기를 함께 착용해
빛줄기가 쏟아질 때 따뜻한 느낌을 주는 체험을 공감각적으로 더한 것도
이번에 저희 연구팀이 개발한 VR 치료의 특징이랍니다 !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
전체 연구회의가 끝난 후에는 캠퍼스 앞 이탈리안 식당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
이번 VR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나 인상 깊었습니다.
발전된 기술에 대한 심리학의 무궁무진한 융합이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느낀 날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