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측으로부터 박서영, 이유림, 조예린 학생 (행정학과 21)
2024.05.24 가천대학교 비전타워에서 열린 한국노인복지학회·가천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공동 주관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2024 지방소멸시대, 노인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를 위한 솔루션>에서 행정학과 21학번 박서영, 이유림, 조예린 학생(팀명:조이박)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본 공모전은 한국노인복지학회와 가천대학교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공동 주관한 '2024 지방소멸시대, 노인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교 및 대학원생 대상으로 총 35개 팀이 참여해 1차 블라인드 서류 심사 및 2차 현장 대면 심사를 통해 총 7개 팀이 수상했다.
가천대학교 행정학과 21학번 박서영, 이유림, 조예린 학생(조이박팀)은 '상생하는 세대를 위한 '촌(村)스러움'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상생하는 세대를 위한 촌(村)스러움’ 아이디어는 방학 기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지방으로 내려가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방 소멸로 인해 늘어나는 빈집을 활용하여 숙박 시설을 제공하고 청년층의 유입을 확대해 인력 문제를 해결하며 청년층과 고령층의 소통으로 세대 공감을 이끌어내는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