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6260

식품영양학과 이해정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정일
2022.06.24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84
등록일
2022.06.24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맡아 어린이 식생활 안전에 기여 공로

이미지

▲ 이해정교수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고 있다. 


식품영양학과 이해정교수가 지난 23일 부산 BEXCO에서 열린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을 맡아 어린이와 청소년 식생활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이해정 센터장은 지난 2011년 전국 최초로 하남시 센터가 개소된 이후 안정적으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2년 관내 277개소의 어린이급식소를 관리하여 위생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핵심필수사업인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를 비롯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효과평가 방법을 새롭게 도입하여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안전·영양 수준을 크게 향상 시켰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영상교육 자료로 어린이 및 부모, 교직원 대상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의 균형적인 성장발달, 안전한 급식환경 구축, 주민 인식개선, 센터의 신뢰 제고에 일조했다.

 

올해는 센터의 대표 유아 집합 영양교육인 오감놀이터를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여 비대면교육의 한계를 해소하였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버 엘리를 섭외하여 영양교육 영상 제작,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생동감 있는 현장 교육자료를 제작, 전체 대상 시설에 배포하여 어린이 식중독 예방과 위생적인 조리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센터장은 센터의 운영을 성원해주신 하남시와 어린이급식소가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관리해 준 센터 영양사, 그리고 급식현장에서 항상 노고가 많으신 조리사분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앞으로도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과 안전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관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 중인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277개소 어린이급식소의 영양과 위생 안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음달 1일 부터는 노인·장애인 시설까지 급식소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