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5293

방사선학과 대학원생 및 학부생들, 대한방사선사협회 인천광역시회 미추홀 학술대회 논문 발표상 수상

수정일
2022.05.27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01
등록일
2022.05.27

방사선학과 이영진 교수와 학생들이 대한방사선협회 인천광역시회 미추홀 학술대회에서 논문 발표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방사선학과 이영진 교수와 학생들이 대한방사선협회 인천광역시회 미추홀 학술대회에서 논문 발표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본교 방사선학과 대학원생 및 학부생들이 지난 1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대한방사선사협회 인천광역시회 주관 제21회 미추홀 학술대회에서 논문 발표상을 수상하였다.


 ‘위기를 넘어 희망으로! 그 역할의 중심 IRTA’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 일반 세션에서 일반대학원 보건과학과 방사선전공 박민지, 강성현 대학원생이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박민지 대학원생은 MRI T2 강조영상에서의 블록 매칭 3D 필터링 방법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강성현 대학원생은 CT 영상에 모델링한 3D 형태의 융합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해 우수한 화질 특성을 증명한 연구 결과를 발표해 입상했다. 


 또한, 방사선학과 학부생들은 진단 및 핵의학 영상 분야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포스터를 발표해 3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4학년 장준수, 김지현, 최예슬 학생은 핵의학 영상의 소프트웨어 기반 화질 개선에 관한 연구 발표로 최우수상을, 4학년 유가현, 조소현 학부생은 디지털단층영상합성 시스템과 관련된 연구 발표로 우수상을, 4학년 강동희, 임준 학부생은 자기공명영상의 시뮬레이션 연구와 관련된 연구 발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미추홀 학술대회는 인천의료기사연합회 8개 단체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방사선학과 학생들은 연구 발표는 물론 자원봉사에도 적극 참여, 학술대회의 성공적 진행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