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7837

[공통] 가천대 행정학과,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 개최

수정일
2024.05.28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67
등록일
2024.05.28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취업현장의 인재상 소개’ 주제 특강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27일 가천대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에서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27일 가천대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에서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본교 행정학과가 27일 대학 비전타워 7층 가천컨벤션센터에서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를 열었다.


이 박람회는 학생들의 공직 입문을 돕기위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단계별 맞춤형 취업 정보 및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공무원 임용 및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준비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제2전공 및 동아리 탐색 등 경력개발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학년별로 제공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학과설명회, 전문가 특강 및 졸업생들과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직접 연단에 올라 특강하고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김처장은 특강을 통해 “학교 우등생이 곧 직장(사회) 우등생일까요?”라고 물으며 “학교에서는 친구, 선후배 간에 관계 맺기를 피하고 혼자 해낼 수도 있지만 직장에서는 사회속 대인관계, 즉 팀플레이가 필수이고 태도, 인간관계, 정서지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과 LG 등 대표 기업들이 원하는 취업 인재상과 공무원(공직)의 바람직한 인재상을 비교·설명하며, “능력에 따른 대우, 성취감과 보람, 보수, 국내·외 훈련, 연금 등 공직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취업준비에 앞서 학생 스스로 고찰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