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5727

[공통] 가천대, 유학생 문화탐방 프로그램 ‘Weekend Go’ 운영

수정일
2022.06.09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091
등록일
2022.06.08

남산, 인천 개항로, 가천박물관 등 방문해 문화 체험하고 한국 이해도 높여


Weekend GO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이 남산한옥마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Weekend GO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이 남산한옥마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 대학이 유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학 적응을 돕기 위해 문화 탐방 프로그램 ‘Weekend Go’를 운영해 유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Weekend GO’ 프로그램은 1, 2차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1차는 지난달 14일 서울 남산타워 및 남산한옥마을, 2차는 지난 6일 가천박물관, 인천개항로, 월미도 등을 방문했다. 이번 탐방에는 미국, 말레이시아, 중국 등 총 8개국 60여명이 참가했다.


 가천대는 학생들의 탐방을 돕기 위해 전세버스와 식사비, 입장료 등을 지원했으며 안전을 위해 국제교류처 직원이 탐방에 동행했다.


 Weekend GO 1차 탐방에 참가한 비롤(우즈베키스탄·컴퓨터공학과3) 학생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남산을 방문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무슬림 학생들을 위해 할랄 식당을 예약해주는 등 세세한 배려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은 참가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반영해 학기별 2회 연 4회 정기적으로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