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신(편)입생 모집요강
1. 모집학과(전공) : 석사학위과정
학 과 |
세 부 전 공 |
수여 학위명 |
비고 |
경영학과 |
고용및직업상담전공 교육경영전공 세무전공 에너지경영전공 영업마케팅전공 인사조직전공 인적자원개발전공 중소기업경영전공 |
경영학석사 |
정원 내 5학기제 : 2.5년 후기 모집인원 : 7명 |
국제보건빅데이터전공 의료경영전공 |
의료경영학석사 | ||
뷰티예술경영전공 |
뷰티예술경영학석사 | ||
글로벌경영(MBA)학과 |
기업경영(MBA)전공 회계세무(MBA)전공 문화예술경영(MBA)전공 |
경영학석사 |
유연학기 집중이수제 : 1.5년 대상 : 중국인 학생 |
※ 조건을 충족하면 조기졸업 신청제도에 의해 4학기제(2년) 졸업 가능
2. 모집인원
○ 신입학 : 7명【석사학위과정(정원 내) 통합 정원】
○ 편입학 : 여석 한도 내에서 모집(모집차수 : 3차)
3. 지원자격
○ 신입학
가. 국내외 대학의 학사학위 소지자 및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나. 기타 법령 등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다. 외국인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이상 취득자
(입학 후 졸업 전까지 4급 이상 취득하여야 졸업가능)
○ 편입학
가. 타 대학원의 유사학과 유사전공인 자
나. 타 대학원 재학기간 2학기 이상 수료하고 12학점 이상 취득한 자
다.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단, 학점인정은 본 대학원의 개설과목과 같거나 유사한 과목으로 그 성적이 B학점 이상에 한함)
라. 외국인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이상 취득자
(입학 후 졸업 전까지 4급 이상 취득하여야 졸업가능)
4. 전형일정
구분 |
경영학과 |
글로벌경영(MBA)학과 |
접수기간 |
5월 10일(월) ~ 6월 4일(금) |
5월 10일(월) ~ 6월 4일(금) |
면접고사 |
6월 9일(수) 10시 |
수시 |
합격자발표 |
6월 22일(화) 14시 |
수시 |
등록기간 |
6월 22일(화) ~ 29일(화) |
수시 |
5.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클릭 (24시간 접수 가능)
https://svc.gachon.ac.kr/ghjIndex.do?groupCd=33&passCd=N
※기본정보에서 필수입력 사항을 우선저장 후 나머지 정보 기입
○ 입학원서(출력분) 및 원본서류 제출
- 제출주소 : (우)13120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가천대학교 가천관 801호
경영대학원 행정실 귀중
6. 전형방법
○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
* 수험생은 면접시간을 엄수하여야 하며, 합당한 사유 없이 지각/결시할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 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모집인원과 관계없이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음.
[전형 관련 세부사항]
구 분 |
일정 |
비고 |
인터넷 원서접수 |
2021.5.10(월)~6.4(금) 23:30 (24시간 접수 가능) |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팝업창” 클릭 |
전형료 일금 40,000원(경영학과) 80,000원(글로벌경영(MBA)학과) |
* 입금계좌 : 하나은행 559-910034-03804 가천대학교 ※ 입금 시 (입금자 성명+전공)표기 | |
입학원서(출력분) 및 원본서류 제출 |
2021.5.10.(월)~6.7(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 등기우편 제출주소 (우)13120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가천대학교 가천관 801호 경영대학원 행정실 귀중 |
전형(면접)일 |
2021.6.9(수) |
- 오전 10시부터 |
합격자 발표 |
2021.6.22(화) |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팝업창” 클릭 * 합격자 조회 : 합격통지서, 등록금고지서, 안내사항 출력 ※ 별도의 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
등 록 기 간 |
2021.6.22(화) ~29(화) |
*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 됨 |
7. 제출서류
가. 공통 제출 서류
서 류 명 |
내 용 |
입학원서 |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출력 ※사진(반명함판 3cm×4cm) 1매를 입학원서에 부착하여 제출 |
학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서 |
인터넷 입력 후 출력 |
학사학위(예정)증명서 (대학졸업(예정)증명서) |
- 접수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원본만 인정 - 학점인정에 의한 학사학위 취득자는 이수한 전체 과목에 대한 성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이수기관별 성적증명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한 성적증명서 제출 - 대학 편입학 졸업자는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 포함 - 편입학 지원자는 대학 졸업증명서, 대학원 재학(수료, 졸업증명서, 석사학위취득 전체과정 성적증명서 필수 제출 |
전학년 성적증명서 | |
* 외국대학출신자 추가서류 |
- 외국대학 출신자는 한국 소재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증한 공증번역본, 또는 해당국 정부에서 발행한 APOSTILLE 제출해야 하며, 학력 증빙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
** 중국대학출신자 추가서류 |
- 育部籍在告, 育部子注案表 원본 각 1부 제출 인터넷 (http://www.chsi.com.cn)의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인터넷 (http://www.cdgdc.edu.cn)의 학위인증서 - 士位, 本科, 本科成 원본 각 1부 제출 |
나. 선택 제출 서류 (해당자)
서 류 명 |
내 용 |
장학금 신청서 |
- 장학금 수혜 대상자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자격증, 면허증,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를 동봉하여 제출 |
증빙서류 |
- 재직증명서 제출 시 원본 제출 - 장학금신청에 따른 국가공인자격증은 원본제출이 원칙이나 원본제출이 불가능한 자격증/ 면허증은 우선 사본을 제출하고 면접일에 원본을 지참하여 원본대조를 받아야함. |
다. 외국인은 아래의 서류 추가 제출
- 여권 사본 1부
- 외국인 등록증 사본 1부 (국내거주자에 한함)
- 본인과 부모의 외국인 증명서사본(여권사본) 각 1부
- 본인 사진 (반명함판 3cm × 4cm) 1매
- 한국어능력시험(3급) 증명서 1부
[중국 국적 지원자 추가제출 서류]
구 분 |
내용 |
① 학력인증서 |
인터넷 (http://www.chsi.com.cn)의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 (http://www.cdgdc.edu.cn)의 학위인증서 원본 1부 |
② 신분 확인서 |
거민신분증(본인 및 부모) 사본 1부 |
③ 거민호구부 사본 |
- 常住人口公民身登表(전 가족 기재 분) 또는 常住人口登索引表(전가족 기재 분) - 개인별 常住人口登(登表 또는 索引表에 기재되어 있는 가족 전체) |
④ 예금잔고증명서 |
본인 및 보증인의 1개월 이상 계속 예치한 미화(U$) 20,000불 이상 |
※ 글로벌경영(MBA)학과는 별도로 지정하는 서류 추가 제출
※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능할 시 사본을 먼저 제출하고 면접고사일에 원본을
지참하여 확인 받아야 함
8. 장학금
구 분 |
장 학 금 |
대 상 자 | |
학비 감면 |
제1순위 |
등록금의 50% |
* 가천학원·계열법인 임직원과 교직원(직계자녀 포함) 및 배우자 * 국가 및 지방공무원 * 외국인 학생 * 공공의 이익 증진에 현저하게 기여할 것으로 인정되는 자 |
제2순위 |
등록금의 30% |
* 가천학원 졸업생(전문대학, 평생교육원 포함) * 본교의 자매결연기관 재직자 및 졸업생 * 공공기관 직원 * 교육계종사자(유치원, 초중고 및 대학교 교직원) * 원우회장 * 공공의 이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인정되는 자 | |
제3순위 |
등록금의 20% |
* 국가공인 자격증 소지자(전공에 부합하는 자격증만 인정) |
※ 본교 자매결연 기관 재직자 관련 장학금은 MOU 등이 체결된 경우에 해당
※ 장학금 지급에 해당하는 자격증은 전공별로 엄선된 기준에 따름
※ 장학금 지급은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 외국인 학생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자에게 학기 개시 후 소정의 장학금 추가 지급
■ 글로벌경영(MBA)학과는 별도 기준 적용
9. 전형료
○. 전형료 : 일반석사 40,000원, 글로벌경영(MBA)학과 80,000원.
(입금계좌 : 하나은행, 559-910034-03804, 가천대학교)
※ 반드시 지원자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야 함
10.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나.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하여야 하며, 외국대학출신자에 대하여는
추가 제출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다. 졸업(학위취득)예정자로서 본 대학원에 합격한 자는 2021년 8월 졸업(학위취득)한 증명서를
취득일로부터 최단 기일 내에 경영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음
(추후 학력조회 의뢰하여 학사학위를 취득 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함)
라. 수업일정
- 매주 수요일(18:25~20:10, 공통과목), 금요일(18:25~22:00, 전공과목)수업진행
- 공통과목 중 일부 과목은 사이버 강의로 진행되며(출석수업 2회 포함), 일부 전공은
토요일에도 강의가 진행될 수 있음.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본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바람
- 홈페이지 : http://www.gachon.ac.kr/major2/mana/
- TEL : 031-750-5026, 8648, 8812. FAX : 031-750-5027
※ 입학원서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는 입시기간 중 항시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전화불통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본 대학원이 책임지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