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61708

2021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신(편)입생 모집요강

수정일
작성자
경영대학원
조회수
1497
등록일
2021.05.03

 

2021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요강

 

1. 모집학과(전공) : 석사학위과정

학 과

세 부 전 공

수여 학위명

비고

경영학과

고용및직업상담전공

교육경영전공

세무전공

에너지경영전공

영업마케팅전공

인사조직전공

인적자원개발전공

중소기업경영전공

경영학석사

정원 내 5학기제 : 2.5

후기 모집인원 : 7

국제보건빅데이터전공

의료경영전공

의료경영학석사

뷰티예술경영전공

뷰티예술경영학석사

글로벌경영(MBA)학과

기업경영(MBA)전공

회계세무(MBA)전공

문화예술경영(MBA)전공

경영학석사

유연학기 집중이수제 :

1.5

대상 : 중국인 학생

 

 조건을 충족하면 조기졸업 신청제도에 의해 4학기제(2졸업 가능

 

2. 모집인원

 신입학 : 7명【석사학위과정(정원 내통합 정원】

 편입학 : 여석 한도 내에서 모집(모집차수 : 3)

    

3. 지원자격

 신입학

국내외 대학의 학사학위 소지자 및 2021 8월 졸업예정자

기타 법령 등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외국인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이상 취득자

    (입학 후 졸업 전까지 4급 이상 취득하여야 졸업가능)

 

 편입학

타 대학원의 유사학과 유사전공인 자

타 대학원 재학기간 2학기 이상 수료하고 12학점 이상 취득한 자

.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학점인정은  대학원의 개설과목과 같거나 유사한 과목으로  성적이 B학점 이상에 한함)

외국인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3급 이상 취득자

    (입학 후 졸업 전까지 4급 이상 취득하여야 졸업가능)

   

4. 전형일정

구분

경영학과

글로벌경영(MBA)학과

접수기간

5 10() ~ 6 4()

5 10() ~ 6 4()

면접고사

6 9() 10

수시

합격자발표

6 22() 14

수시

등록기간

6 22() ~ 29()

수시

 

 

 

 

 

 

5.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클릭 (24시간 접수 가능)

      https://svc.gachon.ac.kr/ghjIndex.do?groupCd=33&passCd=N

      ※기본정보에서 필수입력 사항을 우선저장 후 나머지 정보 기입 

○ 입학원서(출력분) 및 원본서류 제출

   - 제출주소 : ()13120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가천대학교 가천관 801 

                 경영대학원 행정실 귀중  

 

6. 전형방법 

 전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

   * 수험생은 면접시간을 엄수하여야 하며, 합당한 사유 없이 지각/결시할 경우 불합격 처리됨.

   *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 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모집인원과 관계없이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음.

 

[전형 관련 세부사항]

구 분

일정

비고

인터넷

원서접수

2021.5.10()~6.4() 23:30

(24시간 접수 가능)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팝업창” 클릭

전형료 일금 40,000(경영학과)

80,000(글로벌경영(MBA)학과)

 * 입금계좌 : 하나은행 559-910034-03804 가천대학교

   입금 시 (입금자 성명+전공)표기

입학원서(출력분및 원본서류 제출

2021.5.10.()~6.7()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등기우편 제출주소 ()13120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가천대학교 가천관 801호 경영대학원 

     행정실 귀중

전형(면접)

2021.6.9()

 -  오전 10시부터

합격자 발표

2021.6.22()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팝업창” 클릭

 * 합격자 조회 : 합격통지서등록금고지서안내사항 출력

   ※ 별도의 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등 록 기 간

2021.6.22() ~29()

 *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 됨

 

 

 

 

 

 

 

 

 

 

 

 

7. 제출서류

공통 제출 서류 

서 류 명

내 용

입학원서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출력

사진(반명함판 3cm×4cm) 1매를 입학원서에 부착하여 제출

학업계획서개인정보 수집·이용·제3 제공에 관한 동의서

인터넷 입력 후 출력

학사학위(예정)증명서

(대학졸업(예정)증명서)

 -  접수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원본만 인정

 -  학점인정에 의한 학사학위 취득자는 이수한 전체 과목에 대한 성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이수기관별 성적증명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한 성적증명서 제출

 -  대학 편입학 졸업자는 전적 대학 성적증명서 포함

 -  편입학 지원자는 대학 졸업증명서대학원 재학(수료졸업증명서석사학위취득 전체과정 성적증명서 필수 제출

전학년 성적증명서

외국대학출신자

추가서류

 -   외국대학 출신자는 한국 소재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증한 공증번역본또는 해당국 정부에서 발행한 APOSTILLE 제출해야 하며학력 증빙을 위해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 중국대학출신자

추가서류

育部籍在育部子注案表 원본 각 1부 제출

   인터넷 (http://www.chsi.com.cn)의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인터넷 (http://www.cdgdc.edu.cn)의 학위인증서

本科本科成 원본 각 1부 제출


선택 제출 서류 (해당자

서 류 명

내 용

장학금 신청서

장학금 수혜 대상자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자격증면허증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를 동봉하여 제출

증빙서류

재직증명서 제출 시 원본 제출

장학금신청에 따른 국가공인자격증은 원본제출이 원칙이나 원본제출이 불가능한 자격증/

  면허증은 우선 사본을 제출하고 면접일에 원본을 지참하여 원본대조를 받아야함.

 

외국인은 아래의 서류 추가 제출

여권 사본 1

외국인 등록증 사본 1 (국내거주자에 한함)

- 본인과 부모의 외국인 증명서사본(여권사본) 1

본인 사진 (반명함판 3cm × 4cm) 1

한국어능력시험(3증명서 1

 

[중국 국적 지원자 추가제출 서류]

구 분

내용

① 학력인증서

 인터넷 (http://www.chsi.com.cn)의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

 (http://www.cdgdc.edu.cn)의 학위인증서 원본 1

② 신분 확인서

 거민신분증(본인 및 부모사본 1

③ 거민호구부 사본 

    常住人口公民身(전 가족 기재 분또는 常住人口登索引表(전가족

      기재 분)

    - 개인별 常住人口登(表 또는 索引表에 기재되어 있는 가족 전체)

④ 예금잔고증명서

 본인 및 보증인의 1개월 이상 계속 예치한 미화(U$) 20,000불 이상

 

 글로벌경영(MBA)학과는 별도로 지정하는 서류 추가 제출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되불가능할 시 사본을 먼저 제출하고 면접고사일에 원본을

    지참하여 확인 받아야 함

 

8. 장학금 

구 분

장 학 금

대 상 자

학비

감면
장학금

1순위

등록금의

50%

* 가천학원·계열법인 임직원과 교직원(직계자녀 포함및 배우자

* 국가 및 지방공무원

* 외국인 학생

* 공공의 이익 증진에 현저하게 기여할 것으로 인정되는 자

2순위

등록금의

30%

* 가천학원 졸업생(전문대학평생교육원 포함)

* 본교의 자매결연기관 재직자 및 졸업생

* 공공기관 직원

* 교육계종사자(유치원고 및 대학교 교직원)

* 원우회장

* 공공의 이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인정되는 자

3순위

등록금의

20%

* 국가공인 자격증 소지자(전공에 부합하는 자격증만 인정)

 

 본교 자매결연 기관 재직자 관련 장학금은 MOU 등이 체결된 경우에 해당

 장학금 지급에 해당하는 자격증은 전공별로 엄선된 기준에 따름

 장학금 지급은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외국인 학생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자에게 학기 개시 후 소정의 장학금 추가 지급

 글로벌경영(MBA)학과는 별도 기준 적용

  

9. 전형료 

전형료 : 일반석사  40,000글로벌경영(MBA)학과  80,000.

    (입금계좌 : 하나은행, 559-910034-03804, 가천대학교)

    반드시 지원자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야 함

 

10. 기타사항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하여야 하며외국대학출신자에 대하여는 

     추가 제출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졸업(학위취득)예정자로서 본 대학원에 합격한 자는 2021 8월 졸업(학위취득) 증명서를 

     취득일로부터 최단 기일 내에 경영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음 

     (추후 학력조회 의뢰하여 학사학위를 취득 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함)

수업일정

     - 매주 수요일(18:25~20:10, 공통과목), 금요일(18:25~22:00, 전공과목)수업진행

     공통과목 중 일부 과목은 사이버 강의로 진행되며(출석수업 2회 포함), 일부 전공은 

        토요일에도 강의가 진행될 수 있음.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본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바람

     - 홈페이지 : http://www.gachon.ac.kr/major2/mana/

     - TEL : 031-750-5026, 8648, 8812. FAX : 031-750-5027

  

※ 입학원서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는 입시기간 중 항시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전화불통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본 대학원이 책임지지 않음.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