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0706

2022-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수정일
2022.01.21
작성자
재무회계팀
조회수
11811
등록일
2022.01.21

2022-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일정 ]

구분

고지서 출력

등록금 수납

수납

학부

재학생

2022. 02. 17() 13:00~

1: 2022. 02. 21() ~ 02. 25()

2: 2022. 03. 11() ~ 03. 17()

3: 2022. 03. 21() ~ 03. 25()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하나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복학생

재입학생

2022. 02. 17() 13:00~

2022. 02. 21() ~ 02. 25()

기간 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학기초과자

2022. 03. 11() 09:00~

 

수강정정이 완료된 후

2022. 03. 11() ~ 03. 17()

2022. 03. 21() ~ 03. 25()

하나은행

학기초과자중 재입학

2022. 03. 11() ~ 03. 17()

기간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분할납부

신청자

분납12022. 03. 02()

분납22022. 04. 04()

분납32022. 05. 02()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2. 02. 07() ~ 02. 24() 15

 

분납12022. 03. 02() ~ 03. 11()

분납22022. 04. 04() ~ 04. 15()

분납32022. 05. 02() ~ 05. 13()

하나은행

대학원생

2022. 02. 17() 13:00~

1: 2022. 02. 21() ~ 02. 25()

2: 2022. 03. 11() ~ 03. 17()

3: 2022. 03. 21() ~ 03. 25()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대학원별로 수납기간을 따로 둘 수 있으니,

꼭 해당 대학원 공지사항 확인바랍니다.

하나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 등록금 납부 방법 ]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인터넷출력 일시는 상단 일정확인

출력 방법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금] 클릭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반드시 개인학번(8자리이상)을 입력

 

 

(2) 고지서 확인

성명 : 학생별로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확인

가상계좌번호 : 하나, 신한, 기업은행의 가상계좌 번호

(폰뱅킹으로 계좌이체 시 은행코드 하나은행 081, 신한은행 088, 기업은행 003)

실납입액 : 등록금 장학금 = 실납입액 (또는 실납입액 + 학생경비) 납부 가능

수납일시 : 수납시간(07:00~23:30) 외에는 납부 불가능

 

 

[ 납부 유의사항 ]

학생명의로 개설된 가상계좌이므로 입금자명(보내는사람)이 학생 성명이 아니어도 관계없습니다.

하나, 신한, 기업은행 가상계좌번호를 통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서 무통장입금(타행입금)이 가능합니다.

(, 타행 입금 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고지서상의 실납입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 은행오류로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이체한도 등의 이유로 금액을 나누어서 입금 불가능

 

 

[ 전액장학생 ] 고지서상의 실납입액이 “0인 경우

 

아래 (1)~(3)반드시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만 등록가능, 미수납 시 미등록 제적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내 학사행정 수납관리 전액장학생등록신청 을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기간 내에 출력한 고지서를 가지고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기간 내에 각 은행 가상계좌로 학생경비를 납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 ]

학 부

대학원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 분의 1

1 ~ 3 학점

등록금의 2 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 분의 1

4 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7 ~ 9 학점

등록금의 2 분의 1

 

 

10 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1) 학기초과자(9학기) 학점별 등록금

정규학기(8학기)까지는 학점에 상관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2) 등록방법

수강정정기간 3.8()까지 최종 수강정정 완료한 초과학기생

반드시 3.11() 09:00 이후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후 기간 내 납부

수강정정 완료후의 수강포기는 등록금환불이 불가합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3)으로 연락바랍니다.

대학원생 등록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2022-1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1. 국가 학자금대출 안내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학자금대출메뉴에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정부학자금 대출 "실행"은 등록금납부 3차 마감일까지 하시기 바랍니다.

3. 학자금대출로 등록금납부 확인은 학자금대출 실행 후 1일 경과하여 본교 누리집 로그인 후

학부학사-수납관리-등록금납부확인 또는 학사안내-등록금-증명서출력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 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