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59698

2021-1학기 재학생 분할납부 신청 안내

수정일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25
등록일
2021.02.09

2021-1학기 재학생 분할납부 신청 안내

 

 

1. 대 상 자 : 학부 재학생 중 희망자(대학원생 및 초과학기생, 휴학예정자, 학자금대출신청예정자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1. 02. 08() ~ 02. 25() 15시까지

 

3. 신청방법 (반드시 필수) 

  ① 홈페이지 로그인  학사행정  분할납부신청

  ② 해당정보 입력 후 신청 클릭하면 신청완료

 


 

 

4. 신청승인 : 2021 2 25() 16시 승인예정

  (승인결과는 학사행정 분납신청화면에서 확인가능, 입력한 핸드폰으로 SMS 문자발송 예정)

  ※ 승인 전까지 학사행정에서 분할납부 취소가 가능합니다.

  ※ 승인 이후 분할납부 취소는 유선(031)750-5083)으로만 가능합니다.

  ※ 승인은 신청일자와 상관없이 신청 마지막날 일괄처리됩니다.

 

5. 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고지서 출력일자

    납부시작일(3/2, 4/1, 5/3)부터 매차수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하셔야 합니다.

    (1차고지서로 2,3차 납부할 경우 금액 불일치로 인한 입금불가 발생)

 

    1(실납부액의 1/3) : 03 02() ~ 03 12(), 2주간

    2(실납부액의 1/3) : 04 01() ~ 04 14(), 2주간

    3(실납부액의 1/3) : 05 03() ~ 05 14(), 2주간

      - 매일 07:00~23:30 동안만 입금 가능합니다.

 

6. 수납방법 :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가상계좌를 이용한 무통장 입금)

 

7. 분할납부 금액의 계산

  수업료에서 장학금금액을 뺀 실납부금액을 3등분하여 납부

 

차수

수업료

장학금

실납부금액

1차고지서

3,667,000

3,000,000

667,000

2차고지서

667,000

-

667,000

3차고지서

666,000

-

666,000

합계

5,000,000

3,000,000

2,000,000

(예시) 수업료 5,000,000원 장학금 3,000,000원 실납부금액 2,000,000원 경우

 

 

 실납부금액을 3등분하는 과정에서 원단위이하의 금액으로 인해

1,2,3차 실납부금액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매차수 고지서를 출력하여 정확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함.

 

<분납 신청 시 필독사항>

  (1) 학비감면금액(장학금액)이 있는 경우 1차분에 반영이 됩니다.

    - 차수마다 { (등록금 - 학비감면) / 3 }의 금액을 납부.

    - 원단위에 의해 금액이 차수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2) 장학금 수혜금액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3) 2021-1학기 재입학생, 신편입생, 학기초과생은 신청 불가합니다.

  (4) 분할납부자는 해당학기 학자금대출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5) 분할납부 등록기간 경과횟수 2회 누적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제한됩니다.

  (6) 3차까지 모두 납부가 완료되지 않으면 분할미등록제적 처리됩니다.

  (7) 분할등록금 2, 3차분 미납상태에서 휴학 및 자퇴가 불가능합니다.

  (8) 분할신청 승인 후 취소는 반드시 재무회계팀에 연락하여 취소, 수정된 고지서를 재발급.

  (9) 분할납부 인원은 원활한 학사 행정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3)으로 연락바랍니다.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