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0674

가천대학교 2022-1학기 강사 공개채용(2차) 추가모집 공고

수정일
2022.01.27
작성자
교원인사팀
조회수
1064
등록일
2022.01.20



가천대학교 2022-1학기 강사 공개채용(2차) 추가모집 공고





<공통자격

 1) 교육공무원법사립학교법 및 본교 강사인사규정 등 제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학사학위 취득 후 연구교육경력연수의 합산이 2년 이상인 자

 2) 2022년 3월 1일자 현재 만 64세 이하인 자(정년에 따라 만65세 학기까지 임용)

<기타

 「모집분야 및 교과목 현황에 명기된 자격기준 및 유의사항 등에 적합한 자

 ※ 타대학 강사도 지원이 가능하고본교 강사로 임용되어도 타대학 강의를 할 수 있음

 ※ 학문후속세대 유형은 모집학과별로 확인 후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임용기간 및 교과목 배정

<임용기간> 2022. 3. 1. ~ 2023. 2. 28.(1)

<교과목 담당>

 1) 모집분야 및 교과목 현황을 기준으로 해당학기 교과목을 배정함

 2) 일부 모집분야의 경우 학사운영연구년 및 휴직 등 교원사정에 의해 1개 학기만 강의가 배정됨단 이 경우도 임용기간은 1년으로 임용함

     ※ 「모집분야 및 교과목 현황을 확인 바람

 3) 폐강 또는 교육과정 변동 등의 학과 사정으로 인하여 교과목의 일부 또는 해당학기 전부의 교과목을 배정하지 않을 수 있음(본교 임용 효력은 유지 됨),

    또한 담당교과목이 변경될 수 있음.

 4) 수강생 증가해당학과 교원 시수배정 등의 사정에 따라 추가 배정할 수 있음

 5) 학부 및 각 대학원 담당시수를 합하여 최대 5시간 미만까지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3. 심사방법

구 분

심사방법 및 내용

1차평가

1단계

 • 지원자가 제출한 증빙자료자기소개서 등으로 기초심사

 • 지원자가 제출한 교육 및 연구 관련 서류 등으로 전공 적합성 등을 심사

2단계

 • 1단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적격자에 대해 심사

 • 면접/실기/공개강의 등의 방법으로 심사단 생략할 수 있음

 ※ 생략시 직접 심사 대신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평가함

2차평가

본부평가

 • 1차평가 결과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확인

 • 필요시 1차평가 재심 요구

 

4. 지원방법 및 지원서류

<지원방법>

 1)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on-line) 2022.01.21.() ~ 2022.01.27.() 11:00까지

 2) 본 대학교 홈페이지 하단 교원상시채용 → 회원가입 후 로그인(ID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오른쪽 상단 신규지원 클릭 후 강사 선택

     → 지원서 모두 작성 후 최종단계에서 제출’ 버튼클릭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해야 지원한 것으로 간주함)

 3) 초빙응모분야등록에는 붙임 2022-1학기 강사 공개채용(2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및 교과목 현황의 엑셀표를 참고하여

     「단과대학()학과/전공모집분야를 정확히 선택

     ※ 가급적 ‘Chrome(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 실행 후 접속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류>

1) 임용지원서   2) 자기소개서   3) 연구실적목록    4) 대표논문 1, 2

5) 학위/성적 증명서 (업로드)   6) 경력(산업체 포함)증명서 (업로드)   7) 연구실적목록 증빙 자료 (업로드)

 

5. 심사일정

구 분

일정

내 용

강사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22.01.21.() ~ 01.27.()

오전 11:00까지 기한엄수

 • 본교 홈페이지 교원상시채용’ → 로그인 후 

   필히 강사에 지원(2022-1학기로 지원)

 • 모집분야 정확히 선택

최종 합격자 발표

2022.02.18.(예정

 • 임용서류 제출 시 기재한 이메일로 발송

합격자 임용서류 제출

2022.02.18.() ~ 02.25.()

 • 반드시 해당 마감일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최종

   임용대상자로 확정됨

 • 임용포기 시 본인 의사를 증빙할 수 있는 이메일

   등으로 포기원 제출

추가 합격자 발표

별도 안내

 • 최종합격자 중 임용포기자 발생 시 추가로 합격자 발표 (대체교원이 대신하는 경우는 발표 제외)

 • 임용서류는 지정일까지 제출

※ 일부 및 전체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채용분야

 1) 공지된 2022-1학기 강사 공개채용(2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및 교과목 현황」 참조

    복수지원은 동일학과 모집분야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대학 및 학과를 넘어서 지원 불가능)

    ※ 복수 분야 지원은 신규 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등록함

 2) 캠퍼스가 성남과 인천으로 구별되니 자세히 확인 바람 (해당 지역에 출강하여 강의)

    - 성남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성남대로 1342

    - 인천 인천광역시 연수구 함박뫼로 191

 3) 임용 시 담당할 교과목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의 요람에 수록된 교과목 안내에서 확인

    ※ 기타 채용분야 및 강의 관련 사항 등은 각 단과대학/대학원 학과별 문의처에 확인 바랍니다.

                                                            <문의처는 모집 공고 첨부파일의 별표참조>

 

7. 온라인 지원 시 주의사항

 1) 모집구분 및 모집분야를 잘못 선택하여 지원하는 경우지원상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 책임임

 2) 접수 마감일시까지 온라인 임용지원서 제출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됨

 3) 온라인 지원 시입력화면에서 30분간 머물면 자동 로그아웃(세션만료되므로 주의 요망

 4) 연구실적물 및 각종 증명서는 파일로 첨부(각각의 파일을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5) 연구실적물 및 각종 증명서 파일을 첨부하지 않은 실적은 불인정 함

 6) 연구실적(발표 연월일저자수 등), 학위과정성적 등의 오기재로 인한 심사 상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7) 각종 증명서는 추후 원본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8) 지원서 기재 내용과 증빙자료는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9) 임용지원서 작성 시 긴급연락이 가능한 연락처(휴대폰, e-mail)를 반드시 등록(국외 거주자의 경우 국내 연락 전화번호 필히 기재)

 10)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이 자필 서명한 번역본을 첨부

 11) 지원기간 중 공고 내용이 일부 수정 또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지원 마감 시까지 이를 확인해야 함


8. 특기사항

 1) 강사임용 교원은 고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시행령에 의해 1년으로 계약하고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최대 3년까지 재임용함.

     단, 본교의 강사인사규정에 따른 재임용 평가에 따라 재임용 되지 않을 수 있음 (※ 65세가 되는 날이 속하는 학기까지만 재임용할 수 있음)

 2) 교육과정 개편으로 해당 교과목이 폐지되었을 경우’ 재임용이 되지 않으며, ‘학급학과의 개폐에 따른 면직의 경우에도 유사과목 개설이 되지 않으면

    재임용 되지 않을 수 있음

 3) 모집분야에 따라 재임용 이후 배정되는 강의가 없을 수 있음(연구년 교원 대체 강의 등)

 4) 임용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5) 임용 후 지원서 입력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함

 6) 임금은 본교 기준에 따라 지급함

 7) 기타 강사의 복지 및 처우복무 등은 본교에서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함

 

9. 최종합격자 임용제출 서류 안내

 1) 신규임용에 따른 제출서류 – 본교양식(합격자에 한에 이메일로 송부예정)

 2) 기본증명서(상세 – 주민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함)

 3) 학위 및 성적증명서(학력사항에 기재된 모든 학위별각 1

 4) 산업체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 혹은 경력증명서)

 5) 본인명의의 통장 사본

 6) 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강의경력증명서를 포함한 각종 경력증명서)

 7) 자격증 및 면허증 사본(지원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해당자에 한함각 1

 8) 전시연주 등 실적 증빙자료(팸플릿 등지원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경우에 한함)

 


자세한 사항은 e-mail(affairs@gachon.ac.kr) 또는 교원인사팀 전화(031-750-5080, 507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