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장학

  • 장학금종류
  • 장학FAQ
  • 장학QNA
  • 합격수기
  • 편의업무안내
  • 장애학생지원센터

편의업무안내

  • 홈으로
  • > 학사안내
  • > 학사정보
  • > 편의업무안내
  • 편의서비스
  • 분실물/습득물
학생증/교직원 신분증
학생증 발급 안내(2020.9.1.)
가천대학교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학생증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다만,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으로 2020학년도 2학기부터 하나은생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금융기능이나 교통카드 기능이 필요 없이 신분 확인용으로만 학생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학생증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에서 가천대학교 스마트캠퍼스 or 가천LIB+ 검색)

1. 학생증 체크카드 주요기능
  · 신분증 : 가천대학교 학생임을 증명해 주는 신분 확인 기능
  · 도서관 이용 : 중앙도서관 및 전자정보도서관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음
  · 교통카드 : 발급시 선택
  · 금융 IC : 현금카드, 체크카드, 해외직불카드, 전자통장 기능

2. 신규발급
  · 발급대상 : 신입생, 편입생, 재학생,대학원생
  · 비 용 : 무료
  · 신청시기 : 매 학기 초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
  · 신청방법
    ① 발급관련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작성(공지사항 참고)
    ② 신청 후 접수완료 SMS 수신(3~4일 소요)
    ③ 하나은행 포털사이트를 통해 발급 신청
    ④ 학생증 수령
  · 발급기간 : 통상 2주(발급완료 시 SMS 발송)
  · 교부장소
    - 글로벌캠퍼스 : 하나은행 가천대학교 지점
    - 메디컬캠퍼스 : 각 학과 사무실
  · 발급 관련 문의사항
    - 글로벌캠퍼스 학생지원팀 : 031-750-5054, 5202
    - 메디컬캠퍼스(M) 학생복지팀(M) : 032-820-4063
교원신분증 발급 안내
도서관 이용 및 신분확인 기능만 있는 카드로 교무처 교원인사팀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개별 발급신청은 받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