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우회

  • 원우회공지
  • 원우회소식
  • 자유게시판
문의사항
tel : 031-750-5031
fax : 031-750-5667

원우회인사말

  • 홈으로
  • > 원우회
  • > 원우회인사말

제45대 원우회장 취임사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행정대학원 “소진광”원장님을 비릇한 교수님, 동문회장님과 동문선배님, “선후배, 원우여러분!

저는 행정대학원 “제45대 원우회장”을 새로 봉사하게 된 사회복지학과 3차 “이정복”입니다.

먼저, 저를 제45대 원우회 일꾼으로 선택하여주신 원우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저에게 우임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바쁘신 일정을 뒤로하시고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참석하여주신 내외귀빈여러분, 소진광원장님과 여러교수님 동문회 이수영회장님과 동문선배님 선부해 원우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원우여러분!!!
“제44대원우회”를 훌륭히 이끌어 오신 이육재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원우여러분!!!
가천대학교 행정대학원생들은 주경야독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회의 리더로서 위대한 삶을 개척해 왔습니다. 옛말에 훌륭한 명마는 험준한 준령에서 나온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고된 속에서 역경을 지혜롭게 헤쳐 나간다면 그 열매의 결과는 값지라 저는 믿습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 행정대학원 “제45대원우회”가 지향하는 방향을 몇 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면학분위기의 조성입니다.
이제 우리 가천대학교는 세계를 무대로 하는 큰교육,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위해 “가천 2020 TOP10”이라는 프로젝트로 글로벌 명문사학으로 도약하고자 발진을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면학분위기의 환경을 조성 하도록 하고, 배운 학문적 내용을 이론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및 동문선배님과 연계하고 연구하여 폭넓은 지적욕구가 충족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두 번째,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것입니다.
우리 원우님과 행정대학원의 위상은 우리스스로가 높인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학교측과 소통하고 긴밀한 대화로서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과과목개선과 교수님 충원등의 원우님들의 고견을 대변 하고 봉사하는 원우회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동문선배님과 인적네트워크를 확립시키겠습니다.
“쵸코파이를 함께나누는 정”으로 동문선배님과 원우님과의 원활한 교류로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단합에 최대한 힘쓰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동문선배님께서는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45대원우회”는 원우회에서 추진예정인 학술대회와 포럼 그리고 정기산행등에 동문선배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제안하겠습니다. 동문선배님과 원우가 한 자리에서 어우르는 화합과 친교로 해외문화탐방이 추진되어 인적네트워크가 공고히 다져질 수 있도록 동문선배님과 원우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원우 여러분!
“제45대원우회”는 “제1대원우회”로부터 “제44대원우회”까지 이룩된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발전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룩된 정책 중 평가 계승 발전시켜 행정대학원의 전통을 더 공고히 하고자 노력하고 저에게 부여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원우 여러분!
미래는 무한하고 기회는 선취하는 자의 것이라는 말이있듯이 최고가 아니면 도태되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적어도 내 분야만큼은 최고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면학에 열정을 쏟아야 할 것 입니다. 우리에게 내재되어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최대한 도출해낼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우리 스스로가 조정해 나아가야겠습니다. 아울러 학연으로 맺어진 우리의 소중한 인연이 좋은 추억으로 유지 발전 될 수 있도록 원우간 친목과 화합에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진정한 화합은 내 마음, 내 가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봅니다. 상대를 배려하는 열린 가슴으로 소통하고 대할 때 그 훈훈한 기운은 도미노처럼 주위로 전이 될 것이며, 부정적 사고와 적의의 경계심으로 대한다면 자신부터 피폐해짐은 물론이고 암처럼 주위를 오염시켜 나갈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화합하는 원우회를 위해서라도 비난하지 않고, 비판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는 비.비.불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원우여러분!!!
아무쪼록 우리의 배움의 선택의 소중한 시간이 앞으로 개인의 발전과 성공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제45대원우회”는 원우여러분과 동문선배님 그리고 학교가 삼위일체 되어 함께하는 원우회! 소통하는 원우회! 화합하여 하나 되는 원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봉사 하겠습니다.

끝으로 바쁘신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내외귀빈여러분, 소진광원장님과 교수님, 이수영 동문회장님과 동문선배님, 선후배원우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희망찬 흑룡의해 새해 2012년에는 가내평온하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 그리고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며 “우리는 하나”가 이룩될 수 있도록 참여하고 동참해 주실 것을 소망 하면서 취임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45대 원우회장 이정복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