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가천대, 제3회 생명과 나눔 성과발표대회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83
작성일 2018-06-25 17:19:24
첨부파일

 


가천대학교, 제3회 생명과 나눔 성과발표대회 개최

대학생 눈으로 공동체 위기의 원인분석하고 해법제시 

 

 


 가천대학교 리버럴아츠칼리지(학장 정동규)는 22일 대학 비전타워 B103호에서 ‘대한민국 공동체의 위기와 나눔의 실천’을 주제로 그 위기의 원인과 해법을 제시하는 제3회 생명과 나눔 성과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한 학기 동안 <생명과 나눔>을 수강한 2,500여명 413개 팀 중 40대 1의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참가해 5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세대갈등과 소통을 다룬 첫 세션에서는 ‘가족끼리 왜이래’, ‘효도계약서’ 등 가족 내의 소통에 대한 해법을, 양극화 문제를 다룬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교육 불평등’, ‘소비의 양극화’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방인 문제를 다룬 세 번째 세션에서는 ‘외국인 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한국의 난민’ 문제에 대한 해법을 다루었으며 자본주의 경제 문제를 다룬 네 번째 세션에서는 ‘녹색소비’, ‘대형마트와 골목상권의 상생’이라는 대안을 제시했다.

  

 저출산 문제를 다룬 마지막 세션에서는 ‘베이비박스에 대한 해법’, ‘양육비 대지급 제도’ 등 저출산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홍을표 책임교수는 “‘생명과 나눔’ 교과목은 학생들에게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생명의 가치를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생명 가치가 실현되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능력 및 인성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며 “학습주제를 조별로 토론하고 공동체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보는 시도를 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문제해결의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날 수상팀은 총 10개 팀으로 1등 1팀, 2등 3팀, 3등 6개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