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가천대, 카페형 학생 라운지 ‘라곰’ 오픈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965
작성일 2018-06-12 15:10:59
첨부파일

 


가천대, 카페형 학생 라운지 ‘라곰’ 오픈
자유롭게 토론하며, 휴식할 수 있게 학생 친화적 공간으로 조성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학생들의 학습 및 휴식 라운지인 ‘라곰’ 오픈식을 12일 대학 가천관 로비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가천대 이길여 총장을 비롯해 가천대 교무위원, 안톤(Anton) 이케아 수석디자이너, 총학생회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라곰’은 스웨덴어로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충분함을 뜻한다. 절제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스웨덴 생활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름을 붙였다.

 

 라곰은 약 260m² 규모로 회의테이블 6개, 노트북받침대 12개, 의자 50여개, 소파 6개 등 학생들이 편하게 쉬며 토론할 수 있는 각종 집기들을 갖추고 있다. 가구전문 기업 이케아(IKEA)가 공간디자인을 맡았고, 실내건축학과 학생 30여명이 가구조립, 배치 등 공간 조성을 도왔다. 실내건축학과와 이케아는 앞으로 가구디자인 현장실습, 디자인 마케팅 등을 상호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가천대는 학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라운지를 학생 친화적으로 꾸몄다. 학생들은 라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토론할 수 있고 소파에 앉아 바깥풍경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팀 과제 등으로 노트북 사용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받침대와 콘센트를 곳곳에 배치했다. 가천대는 앞으로 라운지에서 관현악 5중주, 미술작품 전시 등 문화예술 관련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라운지를 찾은 이다영(21·여·식품영양학과3)씨는 “유명카페처럼 예쁘게 잘 꾸며 놓아서 자꾸 오고 싶다”며 “앞으로 라운지에서 친구들과 같이 놀며, 공부해 힐링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채재은 기획처장은 “학생들은 라운지에 모여 팀 과제를 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창업과 학생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학생 친화 공간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