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본교 특성화 사업단, 2018 대학특성화 전국 포럼서 ‘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3
작성일 2018-11-02 17:33:20
첨부파일


본교 특성화 사업단, 2018 대학특성화 전국 포럼서 ‘우수상’ 수상

 

2018 대학특성화사업 전국 포럼 참가,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전시
휴먼사업단 유연재 학생, 학생성과발표대회 ‘우수상’
   

  


  

 

  지난 2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열린 「2018 대학특성화사업 전국 포럼」 학생성과발표대회에서 본교 특성화 사업단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학특성화사업 전국 포럼은 대학특성화(CK)사업에 선정된 전국 109개 대학 335개 사업단이 참여해 그간 추진해온 특성화 사업의 우수 성과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교육부가 매년 개최하는 전국 단위 포럼이다.
 
  이날 포럼에서 본교는 우수성과 포스터 및 학생 작품 전시 등을 통해 특성화 모범사례를 공유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비공학 분야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휴먼서비스 인재양성 사업단’(이하 휴먼사업단)의 우수사례 발표는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상위 3명에게만 주어지는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휴먼사업단 유연재 학생(유아교육학과⋅4)은 이날 발표에서 “사업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지켜주는 유치원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목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사업단을 통한 자신의 성장과정을 전했다.  

 

 

▲ 본교 휴먼사업단 유연재 학생의 학생성과우수사례 발표 모습 

 

 휴먼사업단의 우수사례 발표 외에도 본교는 바이오융합 사업단과 휴먼서비스 사업단이 우수성과 포스터 전시에 참여하여 성과 확산의 기회를 가졌다. 
 
  대학특성화 사업은 대학의 특성화를 통해 대학의 체질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교육부가 5년간 지원하는 정부 재정지원사업으로, 현재 전국 109개 대학에서 335개 사업단이 선정돼 지원을 받고 있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4년 수도권 최다인 6개 사업단이 선정됐으며, 2016년 중간평가에서도 6개 사업단 모두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돼 수도권 특성화 최우수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19년 부터 기존 특성화사업의 성과를 유지하면서 Wellness & Industry 4.0 분야 인재 양성을 이끌어 갈 2주기 특성화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