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중앙도서관, 가천 독서 축제 열려!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85
작성일 2018-10-08 10:49:19
첨부파일

제6회 가천 독서 축제 성황리에 개최!!  

   

 

 본교 중앙도서관(관장 홍준희 교수)이 지난 928'6회 가천 독서 축제'를 개최했다. '가천 독서 축제'는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전에 도서를 공지하지 않은 채 약 5시간 동안 도서 1권을 읽고 즉석에서 수기 감상문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총 284명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도서와 도시락이 지급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윤영은 학생(한국어문 3)"예상치 못했는데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글을 더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지난 제1회 대회부터 줄곧 심사를 맡은 김철우 교수(행정학)학생들의 독후감 실력이 예년보다 전반적으로 상승 평준화되었다." 

 윤민영교수(나노화학)는 "이번 독서 축제는 지난 독서축제와 다르게 단순히 책의 내용을 요약만 하는 감상문은 크게 줄어들었으며 전체적인 수준이 향상되었다. 하지만 아주 특별한 생각을 설득력있게 재미있게 전달한 학생은 많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있다. 특히, 이번 책의 경우는 저자의 주장에 대해 그대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반박에 대한 논지를 편 학생들이 많았는데 저자의 주장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려 노력한다는 점을 통해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저자의 논지를 반박하는 논리는 아직까지 부족하다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하지만 조금씩 독서평이 나아지고 있는 것이 보이고 조금만 더 고민을 한다면 더욱 좋은 독서평을 작성할 수있게 될 것이라고 보인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본 행사의 취지는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글쓰기와 생각하는 힘을 연습하여 G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ACE+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현장스케치 : http://ace.gachon.ac.kr/kang/member/view?no=872&code=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