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가천대학교, 지역 영재 초청 ‘소프트웨어 멘토링’ 실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32
작성일 2018-08-07 15:50:54
첨부파일

가천대학교, 지역 영재 초청 ‘소프트웨어 멘토링’ 실시
직접 짠 코딩으로 RC카 움직이며 소프트웨어 관심 높여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성남시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생을 7일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센터로 초청, ‘우수학생 소프트웨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성남시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중학교 영재 120명에게 멘토링을 통해 소프트웨어 관심을 높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운영된다.

 

 이날 영재 학생들은 컴퓨터에 내릴 명령을 블록처럼 짜 넣는 ‘블록코딩’과 로봇 프로
그래밍, 3D프린트, 드론 등을 교육 받았다. 가천대는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RC카 조
종, 게임 형식의 코딩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자신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소프트웨
어로 RC(Radio Control·원격조정)자동차가 움직이는 걸 보자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동현(13·내정중1)학생은 “내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RC카를 움직이니 스마트폰 게임처럼 재밌다”며 “오늘 경험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는 것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가천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은 청소년 및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로봇프로그래밍, 3D프린터, 드론, 아두이노 등을 주제로 태원고, 복정고 등 우수 SW동아리 학생 대상 ‘고교생 멘토링’도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 까지 진행한다. 멘토로 소프트웨어 전문가와 대학생 등이 참여하며 총 28회에 걸쳐 1,683명의 고등학생이 멘토링을 받는다.


이와함께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여러 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회 지속적인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진대회도 함께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