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로고

가천뉴스

  • 홈으로
  • > 커뮤니티
  • > 열린캠퍼스
  • > 가천뉴스
상세보기
제목 IPP사업단, 2017 일학습병행제 “A등급(우수대학)”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80
작성일 2018-06-01 17:00:52
첨부파일


IPP사업단, 2017 일학습병행제 “A등급(우수대학)” 수상

 




  본교 IPP사업단이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17 일학습병행 우수 기관 시상식』에서 A등급(우수대학)을 받았다. 가천대는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으로 지난 3월 선정됐다. 

 

 가천대 IPP사업단은 전공·계열별로 IPP를 전담하는 교수를 두고 우수기업을 발굴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단은 주임 · PD교수제를 통해 학과 전임교원를 PD교수로 지정하여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과홍보협조, 우수학생추천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전공·계열 트랙별로는 IPP를 전담하는 교수가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단계별 맞춤상담을 통해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IPP사업단은 최근 효율적인 학생관리를 위해 전문 취업 상담가를 IPP전담 연구원으로 배치하여 진로설정에서 전공심화교육까지 직무적합성 향상을 기하고, 사업 참가학생의 중도 이탈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IPP사업단은 지난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운영대학 1기로 선정됐으며 지금까지 장기현장실습에 434명, 일학습병행제에 7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2016년 중간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2020년까지 사업 지원이 확정됐으며 지난 4월 진행된 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업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기태 IPP사업단장(취업진로처장)은 “고용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학생과 기업, 대학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현재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며 “참여학생 취업률 80%, 유지취업률 90%를 달성해 IPP 사업의 선도 모델이 되겠다”고 밝혔다.

 

  

 

 

 

 

 

 

 

 

목록